이용안내

자주묻는 질문

예약일반기준

  • Q예약 주차시간은 제한이 있나요?
    A

    예약은 최소 2시간부터 최대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은 며칠 전부터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예약신청 당일 기준 45일 이내로 입차일시 지정이 가능합니다.

  • Q주차예약은 꼭 하고 가야하나요?
    A

    주차예약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.
    다만, 주차가능한 주차면수가 한정되어있어 주차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사전에 편리하게 주차예약을 하고 오실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.

  • Q예약을 하고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 페널티가 있나요?
    A

    네. 예약 입차 시간 2시간 경과하는 때까지 미입차 시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, 위약금(예약 보증금 100%)이 발생됩니다.
    예약일 기준 1년간 2회 이상 예약부도(No-show) 시, 예약 출차일로부터 3개월 동안 공항 주차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  • Q예약하고자 하는 일정에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경우 예약대기가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선택하신 일정의 예약가능면수에 대해 모든 예약이 완료되어 주차예약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.(예약대기 불가)
    다른 시간대 선택 또는 대체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한 명이 여러 대의 차량을 예약할 수도 있나요?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

  • Q한 차량이 중복 시간대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오, 중복 시간대 예약은 불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 조회/변경/취소 란에서 '예약조회' 버튼을 눌렀는데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아요
    A

    1. 구글 크롬(Chrome) 외 기타 브라우저(Internet Explorer 등) 사용자께서는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2. 크롬 사용자께서는 쿠키 삭제 후 재시도 바랍니다.
    ※ 크롬 쿠키 삭제방법
    1) 크롬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 클릭
    2) '도구 더보기' >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 클릭
    3) 기간은 전체기간으로 설정, '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' 항목 선택 후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 실행

예약주차장이용

  • Q예약 주차장 위치는 어디인가요?
    A

    - 김포공항 예약주차장은 국내선 제2주차장 2,3층에 342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
      내비게이션에 “김포공항 국내선 제2주차장”을 검색하시면 편리하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.
    * 3층 이동은 2층 예약주차존 內 연결통로를 이용(엘리베이터 및 에스켈레이터 없음)

    - 김해공항 예약주차장은 P2 국제선 주차빌딩 3,4층에 616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 (엘리베이터 있음)

    - 대구공항 예약주차장은 주차빌딩 옆 옥외주차장에 166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
      (공항 구내도로 진입 후 1차로 분홍색 라인을 따라 예약주차장 진입)

  • Q장애인도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장애인 주차장은 제2주차장 10면(2층 6면/3층 4면), 청주공항 19면(3층 19면), 대구공항 3면(옥외) 있습니다.
    ※ 김포공항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없음, 청주공항 엘리베이터 있음

  • Q모든 차종이 이용가능한가요?
    A

    미니버스, 화물차 등 대형차량 및 높이가 2m 이상의 차량은(경광등 포함) 입차가 불가능함에 따라 예약이 제한됩니다.

  • Q입/출차 방법이 궁금해요.
    A

    (입차 방법) 공항별 예약존(Zone) 입구에서 차량번호 확인 후 입차 가능
    - 김포공항 : 국내선 제2주차장 주차타워 2, 3층 김해공항 : P2 국제선 주차빌딩 3, 4층 대구공항 : 주차빌딩 옆 옥외주차장
    (출차방법) 예약존(Zone) 출구를 지나 무인정산기 또는 출구 정산소를 이용하여 요금 정산 후 출차

입출차 시간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는 입차가 불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오, 예약하신 입차시간보다 2시간 전부터 미리 입차가 가능합니다.
    단, 주차요금은 실제 주차시간 만큼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는 경우 주차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?
    A

    주차요금은 실제 입·출차 하신 시간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에 못가면 입차가 불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요, 예약시간 기준 2시간 전 및 예약시간 기준 2시간 후 까지는 예약변경 없이 입차가 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된 출차 시간보다 늦게 나가는 것도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
    단, 주차요금은 실제 주차시간 만큼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 주차장 이용 후 주차요금이 예약보증금(10,000원)보다 적게 나올 경우 보증금 일부를 환불 받을 수 있나요?
    A

    예약 주차장 이용 요금은 실제 주차시간만 부여되며, 예약보증금은 주차요금으로 정산 또는 전액 환불됩니다.
    (전액 환불 예 : 출차시 실제 주차요금 전액 결제, 예약보증금 전액 취소)

  • Q예약주차장 예약 후 예약주차장 구역이 아닌 다른 곳(일반주차구역)에 주차 시 패널티가 있나요?
    A

    네. 예약주차장에 입차하시지 않을 경우 미입차 위약금(환불 규정에 따름)이 발생됩니다.
    예약을 하셨으나 더 가까운 일반 주차구역을 발견하시어 주차하실 경우 해당 예약건은 반드시 취소하여 주셔야 합니다.

예약신청 및 예약변경(취소)

  • Q예약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,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  [웹사이트]http://park.airport.co.kr [모바일 어플리케이션] Playstore 또는 Appstore에서 '스마트공항 가이드'앱 다운로드

  • Q예약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1) 예약페이지에 접속 후 예약일정 선택
    2) 일반 차량 또는 장애인 차량 선택
    3) 예약 신청 화면에서 차량 정보 등 예약정보 입력

  • Q예약 변경이나 취소는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, 예약변경은 입차 예정시간 1시간 이전, 예약취소는 예약 예정시간 2시간 이후까지 가능하며, 환불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Q예약 취소는 언제까지 진행가능한가요?
    A

    입차 예정시간 이후 2시간까지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, 환불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이벤트(할인) 제도

  • Q예약차량도 할인(저공해자동차, 경차, 다자녀, 국가유공상이자)을 받을 수 있나요?
    A

    네, 출차 시 정부에 등록된 정보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  ※ 다만, '다자녀 혜택'의 경우 공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.

다자녀할인

  • Q제가 다자녀가구 감면 대상인지 알고 싶어요.
    A

    한 번 등록 시 막내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2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 할인등록 및 자동할인이 가능하며,
   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유료주차장에서 50% 주차료를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인천공항 제외, 전국동일 기준)

    다자녀가구 감면대상 확인을 위한 자녀 수 및 자녀별 생년월일은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사용자의 필수 동의를 거쳐 활용합니다.

  • Q2자녀이상, 막내나이 15세이하인데 등록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와요.
    A

    이름, 주민등록번호 입력 시 입력자의 주민등록등본에 속한 기준으로 자녀 수 및 막내나이를 조회하고 있으며,
    세대분리를 통해 자녀가 별도의 세대에 속한경우 자녀 수 및 막내나이 조회가 불가하여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됩니다.
    이런 경우에는 별도 “세대분리에 관한 사항 확인” 란에 체크하신 후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시면 확인하여 승인여부를 검토합니다.

  • Q집에 차량이 여러 대인데 최대 몇 대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다자녀가구 세대주 본인 1대, 배우자 1대 등록이 가능합니다 (총 2대)

  • Q제출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    A

    (1) 다자녀가구 감면 적용을 받을 차량의 자동차등록증 사본
    * 리스 또는 렌터카의 경우 계약자명/차량번호/계약기간이 필수 포함된 차량계약서

    (2) 다자녀가구 차량의 소유주(명의자)와 동일한 아래 증명서 중 택 1
    - 주민등록등본 사본, 건강보험증 사본, 가족관계증명서 사본

    (3) 출차영수증 (사후감면 접수 시)

    (4) 사업자등록증 (법인차량 접수 시)

  • Q등록한 제출서류가 개인정보로써 악용될 소지가 있지 않나요?
    A

    등록해주신 개인정보는 이미지파일 암호화 처리를 통해 14일간 보관되며, 14일 이후에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파일을 삭제합니다.
    또한, 관리자에 의한 승인 또는 거절 시 업로드된 파일은 즉시 파기됩니다

  • Q등록 확인 문자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?
    A

    -등록하신 차량정보는 주차관리자가 근무시간에 서류확인 절차를 거친 후 등록 처리합니다.
    (최대 3영업일 소요 : 토·일·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기준)
    -공휴일, 주말은 승인이 불가능하오니, 3영업일 이상 충분한 기간을 두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자가소유 차량이 아닌 경우는 등록할 수 있나요? (렌트, 리스)
    A

    ○등록가능차량 :
    - (개인소유차량, 자동차등록증 첨부)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세대주본인의 직계존속(부모), 배우자의 직계존속(부모) 소유 차량
    - (개인렌트리스, 계약서사본 첨부)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세대주본인의 직계존속(부모), 배우자의 직계존속(부모) 명의로 렌트 또는 리스한 차량
    * 단, 이 경우 자동감면 만료일자는 차량계약 만료일자까지 입니다.

    - (법인소유차량, 자동차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첨부)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확인 (직계존속 법인은 불가)
    - (법인렌트리스 차량, 계약서사본 및 사업자등록증 첨부) 법인명의로 렌트 또는 리스한 차량,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확인 (직계존속 법인은 불가)
    * 단, 이 경우 자동감면 만료일자는 차량계약 만료일자까지 입니다.

    ○등록불가차량 :
    -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본인의 직계존속, 배우자의 직계존속 명의의 소유 차량이 아닌 제3자 소유 차량
    - 법인의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가 설립한 법인만 허용 (직계존속이 설립한 법인명의 소유의 차량 또는 렌트 리스차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)

  • Q신청했는데 거부 문자를 받아서 재등록을 하려고 합니다.
    A

    다자녀 할인등록 웹페이지(http://park.airport.co.kr/humandiscount/viewChk.do) [신청내역 확인/변경] 에서 수정 가능합니다.
    거부 사유를 참고하셔서 재등록 부탁드립니다.

  • Q신청할 때 차량번호를 잘 못 입력했어요. 수정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서류심사과정에서 차량번호 오입력으로 확인될 경우 자동차등록증 상에 기입된 차량정보로 수정하여 승인처리 됩니다만, 기타 정보 및 제출서류 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“승인거부“ 처리되며 이 경우 거부사유를 확인하신 후 재등록하셔야 합니다.

  • Q제 신청 상태를 확인 해 보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다자녀 할인등록 웹페이지(http://park.airport.co.kr/humandiscount/viewChk.do) [신청내역 확인/변경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Q다자녀가구 설정 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.
    A

    - 자녀 수 기준 :
    지자체별로 2~3자녀를 다자녀로 지정하고 있으나, 우리공사는 최대한 많은 범위를 포함하기 위해 2자녀이상으로 설정

    - 막내나이 만료 기준
    기본적으로 광역자치단체(특별시, 광역시, 도)의 다자녀카드 발급기준을 준용하고 있으나,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8곳이 막내나이 만 15세 이하를 범위로 설정하고 있어 우리공사도 이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.

기타문의

  • Q고객센터 연락처를 알고싶어요.
    A

  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만족센터(1661-2626) 또는
    김포공항(02-2660-2515), 김해공항(051-974-3718), 제주공항(064-797-2701), 대구공항(053-980-5254),
    광주공항(062-940-0327), 여수공항(061-689-6255), 울산공항(052-219-6318), 사천공항(055-831-9374),
    무안공항(061-455-2314)군산공항(063-469-8323), 원주공항(033-340-8315), 청주공항(043-210-6755)으로 문의가능합니다.

예약일반기준

  • Q예약 주차시간은 제한이 있나요?
    A

    예약은 최소 2시간부터 최대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은 며칠 전부터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예약신청 당일 기준 45일 이내로 입차일시 지정이 가능합니다.

  • Q주차예약은 꼭 하고 가야하나요?
    A

    주차예약은 필수사항은 아닙니다.
    다만, 주차가능한 주차면수가 한정되어있어 주차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사전에 편리하게 주차예약을 하고 오실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.

  • Q예약을 하고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 페널티가 있나요?
    A

    네. 예약 입차 시간 2시간 경과하는 때까지 미입차 시 예약은 자동 취소되며, 위약금(예약 보증금 100%)이 발생됩니다.
    예약일 기준 1년간 2회 이상 예약부도(No-show) 시, 예약 출차일로부터 3개월 동안 공항 주차예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
  • Q예약하고자 하는 일정에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경우 예약대기가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선택하신 일정의 예약가능면수에 대해 모든 예약이 완료되어 주차예약서비스 이용이 어렵습니다.(예약대기 불가)
    다른 시간대 선택 또는 대체주차장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한 명이 여러 대의 차량을 예약할 수도 있나요?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

  • Q한 차량이 중복 시간대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오, 중복 시간대 예약은 불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 조회/변경/취소 란에서 '예약조회' 버튼을 눌렀는데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아요
    A

    1. 구글 크롬(Chrome) 외 기타 브라우저(Internet Explorer 등) 사용자께서는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2. 크롬 사용자께서는 쿠키 삭제 후 재시도 바랍니다.
    ※ 크롬 쿠키 삭제방법
    1) 크롬 오른쪽 상단의 점 세개 아이콘 클릭
    2) '도구 더보기' >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 클릭
    3) 기간은 전체기간으로 설정, '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' 항목 선택 후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 실행

예약주차장이용

  • Q예약 주차장 위치는 어디인가요?
    A

    - 김포공항 예약주차장은 국내선 제2주차장 2,3층에 342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
      내비게이션에 “김포공항 국내선 제2주차장”을 검색하시면 편리하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.
    * 3층 이동은 2층 예약주차존 內 연결통로를 이용(엘리베이터 및 에스켈레이터 없음)

    - 김해공항 예약주차장은 P2 국제선 주차빌딩 3,4층에 616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 (엘리베이터 있음)

    - 대구공항 예약주차장은 주차빌딩 옆 옥외주차장에 166면이 조성되어 있습니다.
      (공항 구내도로 진입 후 1차로 분홍색 라인을 따라 예약주차장 진입)

  • Q장애인도 예약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장애인 주차장은 제2주차장 10면(2층 6면/3층 4면), 청주공항 19면(3층 19면), 대구공항 3면(옥외) 있습니다.
    ※ 김포공항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없음, 청주공항 엘리베이터 있음

  • Q모든 차종이 이용가능한가요?
    A

    미니버스, 화물차 등 대형차량 및 높이가 2m 이상의 차량은(경광등 포함) 입차가 불가능함에 따라 예약이 제한됩니다.

  • Q입/출차 방법이 궁금해요.
    A

    (입차 방법) 공항별 예약존(Zone) 입구에서 차량번호 확인 후 입차 가능
    - 김포공항 : 국내선 제2주차장 주차타워 2, 3층 김해공항 : P2 국제선 주차빌딩 3, 4층 대구공항 : 주차빌딩 옆 옥외주차장
    (출차방법) 예약존(Zone) 출구를 지나 무인정산기 또는 출구 정산소를 이용하여 요금 정산 후 출차

입출차 시간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경우는 입차가 불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오, 예약하신 입차시간보다 2시간 전부터 미리 입차가 가능합니다.
    단, 주차요금은 실제 주차시간 만큼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는 경우 주차요금은 어떻게 부과되나요?
    A

    주차요금은 실제 입·출차 하신 시간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된 입차 시간에 못가면 입차가 불가능한가요?
    A

    아니요, 예약시간 기준 2시간 전 및 예약시간 기준 2시간 후 까지는 예약변경 없이 입차가 가능합니다.

  • Q예약된 출차 시간보다 늦게 나가는 것도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, 가능합니다.
    단, 주차요금은 실제 주차시간 만큼 부과됩니다.

  • Q예약 주차장 이용 후 주차요금이 예약보증금(10,000원)보다 적게 나올 경우 보증금 일부를 환불 받을 수 있나요?
    A

    예약 주차장 이용 요금은 실제 주차시간만 부여되며, 예약보증금은 주차요금으로 정산 또는 전액 환불됩니다.
    (전액 환불 예 : 출차시 실제 주차요금 전액 결제, 예약보증금 전액 취소)

  • Q예약주차장 예약 후 예약주차장 구역이 아닌 다른 곳(일반주차구역)에 주차 시 패널티가 있나요?
    A

    네. 예약주차장에 입차하시지 않을 경우 미입차 위약금(환불 규정에 따름)이 발생됩니다.
    예약을 하셨으나 더 가까운 일반 주차구역을 발견하시어 주차하실 경우 해당 예약건은 반드시 취소하여 주셔야 합니다.

예약신청 및 예약변경(취소)

  • Q예약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,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  [웹사이트] http://park.airport.co.kr
    [모바일 어플리케이션] Playstore 또는 Appstore에서 '스마트공항 가이드'앱 다운로드

  • Q예약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    A

    1) 예약페이지에 접속 후 예약일정 선택
    2) 일반 차량 또는 장애인 차량 선택
    3) 예약 신청 화면에서 차량 정보 등 예약정보 입력

  • Q예약 변경이나 취소는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네, 예약변경은 입차 예정시간 1시간 이전, 예약취소는 예약 예정시간 2시간 이후까지 가능하며, 환불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Q예약 취소는 언제까지 진행가능한가요?
    A

    입차 예정시간 이후 2시간까지 예약 취소가 가능하며, 환불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이벤트(할인) 제도

  • Q예약차량도 할인(저공해자동차, 경차, 다자녀, 국가유공상이자)을 받을 수 있나요?
    A

    네, 출차 시 정부에 등록된 정보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.
    ※ 다만, '다자녀 혜택'의 경우 공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.

다자녀할인

  • Q제가 다자녀가구 감면 대상인지 알고 싶어요.
    A

    한 번 등록 시 막내 나이가 만 15세 이하인 2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 할인등록 및 자동할인이 가능하며,
    한국공항공사에서 운영하는 유료주차장에서 50% 주차료를 감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. (인천공항 제외, 전국동일 기준)

    다자녀가구 감면대상 확인을 위한 자녀 수 및 자녀별 생년월일은 행정안전부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사용자의 필수 동의를 거쳐 활용합니다.

  • Q2자녀이상, 막내나이 15세이하인데 등록대상자가 아니라고 나와요.
    A

    이름, 주민등록번호 입력 시 입력자의 주민등록등본에 속한 기준으로 자녀 수 및 막내나이를 조회하고 있으며,
    세대분리를 통해 자녀가 별도의 세대에 속한경우 자녀 수 및 막내나이 조회가 불가하여 대상자가 아니라고 표시됩니다.
    이런 경우에는 별도 “세대분리에 관한 사항 확인” 란에 체크하신 후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시면 확인하여 승인여부를 검토합니다.

  • Q집에 차량이 여러 대인데 최대 몇 대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?
    A

    다자녀가구 세대주 본인 1대, 배우자 1대 등록이 가능합니다 (총 2대)

  • Q제출 서류는 어떤 게 있나요?
    A

    (1) 다자녀가구 감면 적용을 받을 차량의 자동차등록증 사본
    * 리스 또는 렌터카의 경우 계약자명/차량번호/계약기간이 필수 포함된 차량계약서

    (2) 다자녀가구 차량의 소유주(명의자)와 동일한 아래 증명서 중 택 1
    - 주민등록등본 사본, 건강보험증 사본, 가족관계증명서 사본

    (3) 출차영수증 (사후감면 접수 시)

    (4) 사업자등록증 (법인차량 접수 시)

  • Q등록한 제출서류가 개인정보로써 악용될 소지가 있지 않나요?
    A

    등록해주신 개인정보는 이미지파일 암호화 처리를 통해 14일간 보관되며, 14일 이후에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파일을 삭제합니다.
    또한, 관리자에 의한 승인 또는 거절 시 업로드된 파일은 즉시 파기됩니다

  • Q등록 확인 문자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?
    A

    -등록하신 차량정보는 공항별 근무자가 근무시간에 서류확인 절차를 거친 후 등록 처리합니다.
    (최대 3영업일 소요 : 토·일·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기준)
    -공휴일, 주말은 승인이 불가능하오니, 3영업일 이상 충분한 기간을 두시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자가소유 차량이 아닌 경우는 등록할 수 있나요? (렌트, 리스)
    A

    ○등록가능차량 :
    - (개인소유차량, 자동차등록증 첨부)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세대주본인의 직계존속(부모), 배우자의 직계존속(부모) 소유 차량
    - (개인렌트리스, 계약서사본 첨부)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세대주본인의 직계존속(부모), 배우자의 직계존속(부모) 명의로 렌트 또는 리스한 차량
    * 단, 이 경우 자동감면 만료일자는 차량계약 만료일자까지 입니다.

    - (법인소유차량, 자동차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 첨부)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확인 (직계존속 법인은 불가)
    - (법인렌트리스 차량, 계약서사본 및 사업자등록증 첨부) 법인명의로 렌트 또는 리스한 차량,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 확인 (직계존속 법인은 불가)
    * 단, 이 경우 자동감면 만료일자는 차량계약 만료일자까지 입니다.

    ○등록불가차량 :
    - 다자녀가구 세대주본인, 배우자, 본인의 직계존속, 배우자의 직계존속 명의의 소유 차량이 아닌 제3자 소유 차량
    - 법인의 경우 본인 또는 배우자가 설립한 법인만 허용 (직계존속이 설립한 법인명의 소유의 차량 또는 렌트 리스차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)

  • Q신청했는데 거부 문자를 받아서 재등록을 하려고 합니다.
    A

    다자녀 할인등록 웹페이지(http://park.airport.co.kr/humandiscount/viewChk.do) [신청내역 확인/변경] 에서 수정 가능합니다.
    거부 사유를 참고하셔서 재등록 부탁드립니다.

  • Q신청할 때 차량번호를 잘 못 입력했어요. 수정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서류심사과정에서 차량번호 오입력으로 확인될 경우 자동차등록증 상에 기입된 차량정보로 수정하여 승인처리 됩니다만, 기타 정보 및 제출서류 등에 문제가 있을 경우 “승인거부“ 처리되며 이 경우 거부사유를 확인하신 후 재등록하셔야 합니다.

  • Q제 신청 상태를 확인 해 보고 싶은데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?
    A

    다자녀 할인등록 웹페이지(http://park.airport.co.kr/humandiscount/viewChk.do) [신청내역 확인/변경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  • Q다자녀가구 설정 기준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.
    A

    - 자녀 수 기준 :
    지자체별로 2~3자녀를 다자녀로 지정하고 있으나, 우리공사는 최대한 많은 범위를 포함하기 위해 2자녀이상으로 설정

    - 막내나이 만료 기준
    기본적으로 광역자치단체(특별시, 광역시, 도)의 다자녀카드 발급기준을 준용하고 있으나,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8곳이 막내나이 만 15세 이하를 범위로 설정하고 있어 우리공사도 이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.

기타문의

  • Q고객센터 연락처를 알고싶어요.
    A

  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만족센터(1661-2626) 또는
    김포공항(02-2660-2515), 김해공항(051-974-3718), 제주공항(064-797-2701), 대구공항(053-980-5254),
    광주공항(062-940-0327), 여수공항(061-689-6255), 울산공항(052-219-6318), 사천공항(055-831-9374),
    무안공항(061-455-2314)군산공항(063-469-8323), 원주공항(033-340-8315), 청주공항(043-210-6755)으로 문의가능합니다.